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 정책정보/환경

친환경 브리타 정수기 알아보기

by 정보 소매상5 2023. 7. 17.

 

최근 방송에서도 자주 나오는 친환경 제품인 브리타 정수기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브리타 정수기

 

목차

     

     

    브리타 정수기는?

    브리타는 수돗물만 부어주면 정수가 가능 간편하면서 친환경적인 정수기입니다.

     

     

    브리타 정수기 장점

    브리타 정수기는 돈도 절약하고 플라스틱도 줄일 수 있는 등 여러 가지 이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먼저 플라스틱 생수를 마시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쓰레기가 나오지 않습니다. 브리타 필터 1개로 500ml 플라스틱 생수병 300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만약 1년 동안 생수 대신 브리타를 사용하면 환경 폐기물을 약 90%까지(플라스틱 15kg, 이산화탄소 112.5kg)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생수 대신 브리타를 사용하면 분리배출 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빈 생수병을 버리는 번거로움도 없어집니다.

     

    요즘 전기요금이 올라 정수기 사용에 대한 부담도 늘었습니다. 전통적인 정수기는 전력 소비 증가로 인해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브리타는 전기료나 관리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브리타를 이용하신다면 생수 가격의 10분의 1 유지비로 1리터당 약 60원의 가성비 좋은 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필터 1개로 4인 가족의 한 달 음수량인 150L 정수가 가능하니 1년으로 따지면 생수 대비 약 79만원을 절약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하트시그널 브리타 정수기
    방송 속 '브리타 정수기'

     

     

    브리타 정수기 관련 이슈

    브리타코리아는 2021년부터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필터를 수거하고 재활용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온라인 서명운동을 통해 이루어낸 값진 결과라고 합니다. 테라사이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수거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필터 재활용에 참여하시면 자동으로 그린 리프 멤버십(Green Leaf Mmebership)이 됩니다. 오프라인 공식 수거함은 제로웨이스트샵과 이마트에 있다고 하니 가까운 매장을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 수거 장소 알아보기)

     

    또한 한국 수질에 특화한 한국형 필터가 있습니다. 수돗물 특유의 맛이나 냄새를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브리타는 충분히 생수를 대체할 만큼 맛이 좋습니다. (임신으로 코가 예민해진 저희 언니는 단번에 물 맛이 달라진걸 알더라고요) 레몬이나 차를 넣어 드시는 방법도 있으니, 건강과 환경 그리고 가격을 생각해서 한 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브리타 정수기 홈페이지

    테라사이클 홈페이지 (온라인, 오프라인 수거)

    브리타 정수기 관련 기사('21.1.7. 경향신문) "브리타 정수기 '어택', 시민들이 기업을 바꿨다"